[신년사] 김양수 전기철도기술협회장 "시공기능인력 수급문제 해소 중점"

장병극 기자 | 기사입력 2021/01/06 [10:37]

[신년사] 김양수 전기철도기술협회장 "시공기능인력 수급문제 해소 중점"

장병극 기자 | 입력 : 2021/01/06 [10:37]

▲ 김양수 한국전기철도기술협회 회장  © 철도경제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전기철도기술협회 회장 김양수입니다.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여 모든 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협회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써 전기철도 기술발전을 도모하고 철도안전 전문인력의 양성과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철도안전 전문기관입니다.

 

전기철도기술자로 구성된 6,000여 명의 회원을 비롯한 890여 법인회원社와 함께하며, 전기철도 산업의 발전과 기술정보 교류 및 연구개발에도 전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후 전기철도 시설에 대한 정밀진단과 성능평가에 참여하여 철도안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신설구간 전차선로 설비의 적합성 검증 업무를 수행하며 열차 안전 개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하여 전문교육훈련기관으로써 한국철도공사 현장직원에 대한 순회교육을 통해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여 호평을 받고 있으며, 국가철도공단 신입사원 양성교육을 시행하여 수준 높은 교육과 함께 전문기술자 양성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10년 연속 참여하는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평균 취업률 95%를 달성하여 10년 연속 취업률 95% 이상이라는 성과를 통해 전문교육기관으로써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올 한해 협회는 우수한 시공기능인력 수급문제 해소를 위해 첫발을 내딛는 원년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2개 대학과 2개 고등학교, 10개 전차선 시공 전문 회원사와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전문인력양성을 체계적으로 시행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회원(사)의 권익증진 및 서비스향상을 위해 힘쓰며, 기술력 제고와 철도안전 확보를 위한 전문 기술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국가적으로 힘든 시기에 여러분께서 계획하신 모든 사업들도 잘 추진되어 신축년 새해 더욱 번창하시길 바라며, 무엇보다 각 가정과 사업장에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항상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