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日 도큐 전철, 건널목 장애물 검지장치 설치…"7월 설치율 100% 달성할 것"

장애물 감지시 인근열차 기관사에게 알려…건널목 사고 방지효과 상승기대

박재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09:23]

日 도큐 전철, 건널목 장애물 검지장치 설치…"7월 설치율 100% 달성할 것"

장애물 감지시 인근열차 기관사에게 알려…건널목 사고 방지효과 상승기대

박재민 기자 | 입력 : 2021/02/25 [09:23]

▲ 오는 7월 노선 내 모든 철도 건널목에 3D 레이저식 장애물 검지장치가 모두 설치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도큐 전철 제공)     © 철도경제

 

[철도경제=박재민 기자] 지난 24일 (현지 시각) 일본 도큐 전철에 따르면 오는 7월 노선 내 모든 철도 건널목에 3D 레이저식 장애물 검지장치가 모두 설치될 것이라고 밝혔다.

 

건널목 장애물 검지장치는 건널목에 장착한 장치가 자동차 등의 장애물을 감지하면 인근 열차의 기관사에게 알리는 장치다.

 

또 도큐 전철은 "일본 사철최초로 승강장 안전문 검지장치와 차내 CCTV 설치를 100% 달성해 승강장 및 차내 안전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큐는 지난해 12월 일본 국토교통성이 공표한 '철도 교통 안전 정보'에서 주행 km 당 사고건수가 가장 낮은 것을 강조하면서 "도큐 전철은 안전을 가장 중요한 성과하고 생각하면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도 밝혔다.

 

이에 도큐 전철은 "앞으로 야간 작업시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며 이상 발생시의 조기 복구 체제를 꾸준히 강화하겠다"며 "건널목 안전 대책 중 하나인 '3D식 장애물 검지 장치' 설치 100 %를 향해 계속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해외철도동향일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