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철도협회, 국제철도전문가 기본과정 교육생 모집

다음달 5일까지, 45명 모집...해외철도용어, 계약·금융·기술 등 프로그램 마련

장병극 기자 | 기사입력 2021/03/30 [17:58]

철도협회, 국제철도전문가 기본과정 교육생 모집

다음달 5일까지, 45명 모집...해외철도용어, 계약·금융·기술 등 프로그램 마련

장병극 기자 | 입력 : 2021/03/30 [17:58]

[철도경제=장병극 기자] 한국철도협회(이하 협회)가 철도를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고 해외철도시장 진출강화를 위해 시행 중인 국제철도전문가(International Railway Professional, 이하 IRP) 기본과정(레벨1) 교육생을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 

 

IRP과정은 해외 수주에 필요한 국제계약 실무, 언어, 프리젠테이션 기법 등 철도분야 기본지식과 국제협상·마케팅 등 실무능력을 습득해 철도해외수주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4년부터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 위탁사업으로 철도협회가 주관해 시행해 오고 있다. 

 

IRP 기본과정에선 ▲해외철도 영어용어 정리 ▲철도분야별 공통개론 ▲국제표준계약 ▲금융조달방안 ▲철도인터페이스 ▲철도비즈니스 영어 등을 교육한다.

 

이번 교육과정 모집인원은 총 45명이다. 지원자격은 철도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재직한 자이며, 교육기간은 4월 24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9개월(매주 토요일 9시 30분~16시 30분)이다. 서울역에 소재한 철도협회 강의실에서 교육을 진행하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혹은 비대면 원격화상수업으로 실시하게 된다.

 

교육 수료 후 한국철도협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특급건설기술자의 경우 계속교육 35시간(또는 90학점)을 인정한다. 협회측은 성적우수자에 대해 국토부와 협의 후 장관 명의의 상장을 수여하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철도협회는 지금까지 301명의 국제철도전문가를 양성, 해외철도사업 현장에서 활약하며 소기의 성과를 거두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손명선 철도협회 부회장은 "스마트·그린 SOC로 각광받고 있는 철도가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철도 산업계 및 기관 재직자 등이 함께 체계적인 교육과 노하우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철도에 대한 역량과 지식을 겸비한 철도인들이 IRP교육 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