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국민연금공단 감사업무 협약 체결

감사역량 강화·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감사업무 협력 약속

장병극 기자 | 기사입력 2020/07/27 [18:08]

SR-국민연금공단 감사업무 협약 체결

감사역량 강화·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감사업무 협력 약속

장병극 기자 | 입력 : 2020/07/27 [18:08]

▲ 23일(목) SRT 수서역에서 열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박노승 SR 상임감사(사진 왼쪽)와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상임감사(사진 오른쪽)  © 철도경제

 

[철도경제-장병극 기자] SR은 지난 23일(목) SRT 수서역에서 국민연금공단과 ‘감사업무 상호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금)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정책 공유 △감사정보 교류 △전문분야 인력지원 및 사회적 가치 실현 공동 노력을 통한 감사업무에 대한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SR과 국민연금공단은 내부 감사품질을 향상시키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SR은 2019년도 국토교통부 주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산하기관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국민연금공단 역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등급에 선정되는 등 높은 성과를 보여 온 만큼 양 기관의 협력은 청렴문화 확산과 감사업무의 선진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청렴문화 확산과 내부 감사 역량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감사업무에 대한 전문성 공유를 통해 자체감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