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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VTG, 하이브리드 기관차 '유로듀얼' 도입

차량 임대업체 ELP를 통해 2대 도입…전기·내연기관 동시 사용가능

김명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2/16 [09:11]

독일 VTG, 하이브리드 기관차 '유로듀얼' 도입

차량 임대업체 ELP를 통해 2대 도입…전기·내연기관 동시 사용가능

김명기 기자 | 입력 : 2021/02/16 [09:11]

▲ ELP에서 도입 한 유로듀얼 하이브리드 기관차. 전기와 내연기관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철도경제

 

[철도경제=김명기 기자] 독일의 화물철도 운영사인 VTG Rail Logistics의 자회사 Retract는 스테들러(Stadler)의 하이브리드 기관차 2대를 도입한다.

 

지난 15일(현지 시각)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해 철도차량 임대업체인 EL)과 계약을 통해 임대한 기관차 4대 중 2대가 Retract에 인도됐다고 밝혔다.

 

Retract에서 도입한 하이브리드 기관차는 스테들러의 유로듀얼 기관차로 전기모터와 내연기관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관차다.

 

앞서 ELP는 지난 2018년에 설립된 이후 스테들러에 유로듀얼 기관차 10대를 주문했었다.

 

스테들러와 100대 규모의 유로듀얼 도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3분기에 또 한번 유로듀얼 30대를 추가주문했다.

 

현재 ELP는 기관차 50대를 보유, 이 중 8대는 독일 철도 운영사 3곳에 임대했으며 나머지 차량은 유럽 철도 운영사 10곳이 임대했다.

 

ELP 관계자는"하이브리드 기관차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넓은 범위의 물류 서비스와 최신 기술을 제공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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