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항철도-세종학당재단, 한국어 교육 컨텐츠 개발 협력키로

양 기관 업무 협약 체결…"외국인에게 한국어 및 공항철도 홍보하는 좋은 계기 될 것"

김명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4/30 [08:48]

공항철도-세종학당재단, 한국어 교육 컨텐츠 개발 협력키로

양 기관 업무 협약 체결…"외국인에게 한국어 및 공항철도 홍보하는 좋은 계기 될 것"

김명기 기자 | 입력 : 2021/04/30 [08:48]

▲ 공항철도와 세종학당재단은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공항철도 제공) © 철도경제

 

[철도경제=김명기 기자] 공항철도와 세종학당재단은 공항철도 본사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어 교육 활성화와 공항철도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후삼 공항철도 사장과 세종학당재단의 강현화 이사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상호 홍보 ▲세종학당재단의 해외 세종학당 활용 공동 프로모션 ▲한국어 교육 활성화 관련 사업 참여 및 협력 ▲공항철도 이용 홍보 및 철도 문화 관련 한국어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추진하고,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공항철도는 이번 세종학당재단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 76개국 213개소에서 한국어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세종학당을 거점으로 활발하게 공항철도와 철도 문화에 대한 홍보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에 이후삼 공항철도 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우수한 자원과 홍보 네트워크가 어우러져 외국인에게 한국어와 공항철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한국어와 한국 문화 교육에 힘써 우리나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