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철도, 5월 ‘달콤한 기차’ 온라인 전시 개최

설탕공예 체험키트 증정 등 관람객 참여 비대면 이벤트 진행

김명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5/03 [16:41]

한국철도, 5월 ‘달콤한 기차’ 온라인 전시 개최

설탕공예 체험키트 증정 등 관람객 참여 비대면 이벤트 진행

김명기 기자 | 입력 : 2021/05/03 [16:41]

▲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철도는 5월 한 달 간 ‘달콤한 기차’ 온라인 특별전을 열고, 기차를 주제로 한 설탕공예 작품 영상을 공개한다. (사진=한국철도 제공)     ©

 

[철도경제=김명기 기자] 한국철도(코레일)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4일부터 5월 한 달 간 ‘달콤한 기차’ 온라인 특별전을 열고, 기차를 주제로 한 설탕공예 작품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이 개최하는 이번 온라인 전시에서는 신수정 설탕공예가가 만든 ▲증기기관차 ▲디젤기관차 ▲기차 만화 캐릭터 등 세 개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전시는 철도박물관 홈페이지와 한국철도 유튜브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 관람객을 위해 설탕공예 체험키트(꾸러미) 등 기념품을 증정하는 참여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코레일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설탕공예 체험키트와 집에서 직접 따라할 수 있는 강의 동영상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또 철도박물관에서 찍은 가족사진과 사연을 제출한 100명에게도 사진을 넣어 제작한 머그컵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코레일은 전했다.

 

또 코레일은 오는 21일까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코로나로 휴관 중인 철도박물관은 달라진 비대면 환경에 맞춰 박물관 홈페이지·한국철도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과 전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이규영 한국철도 인재개발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철도박물관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시와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