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철도, "8억 보 달성시 8000만 원 기부"

목표 달성 시 온라인 기부증서 발급…"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김명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5/03 [16:46]

한국철도, "8억 보 달성시 8000만 원 기부"

목표 달성 시 온라인 기부증서 발급…"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김명기 기자 | 입력 : 2021/05/03 [16:46]

▲ 한국철도(코레일)가 ‘미혼모가정 기부금’을 지원하는 ‘우리 함께 걸어요’ 챌린지를 5월 한 달 간 진행한다 (사진=한국철도 제공)     © 철도경제

 

[철도경제=김명기 기자] 한국철도(코레일)가 ‘미혼모가정 기부금’을 지원하는 ‘우리 함께 걸어요’ 챌린지를 5월 한 달 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코레일이 시작한 이번 챌린지는 KTX 이용 고객 8억 명 돌파를 기념해 8억보를 걸으며 얻어지는 건강을 미혼모가정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이번 챌린지는 5월 한 달 동안 모든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8억 걸음이 되면 한국철도 임직원이 평상시 모은 기부금 8천만 원을 저소득 미혼모가정에 지원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코레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한국철도 기부챌린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며 참여자는 5월 1일부터 걸음 수가 자동으로 측정되며 목표 달성 시 온라인 기부 증서가 발급된다고 밝혔다.

 

또한 코레일은 미혼모가정의 지속적 후원을 위해 8개 지역본부 별로 수혜대상자를 선정하고 ▲출산용품 지원 ▲놀이학습용품 지원 ▲온라인 교육 등 맞춤형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김진준 코레일 미래전략실장은 "건강을 챙기고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참여자와 수혜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