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철도공단, '고속철도, 대한민국을 바꾸다' 발간

국내 고속철도 건설을 통한 경제 효과 제시 및 향후 미래발전 방향 제시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6/11 [08:31]

철도공단, '고속철도, 대한민국을 바꾸다' 발간

국내 고속철도 건설을 통한 경제 효과 제시 및 향후 미래발전 방향 제시

백용태 기자 | 입력 : 2021/06/11 [08:31]

▲ 호남고속 1단계 구간 김제 인근(=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 사진은 본 기사와 무관함) © 철도경제

 

[철도경제=백용태 기자] 국내 고속철도 개통에 따른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경제적 효과를 담고 미래발전방향을 제시한 책이 나왔다.

 

국가철도공단(이하 철도공단)은 지난 10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고속철도, 대한민국을 바꾸다' 스토리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본 스토리북은 ▲고속철도 건설 배경 및 필요성 ▲국내 고속철도 연혁과 함께 파급효과를 사회·경제적 성장 ▲역세권 개발 효과 등으로 구분해 수록돼있으며 미래발전방향으로 ▲최고속도 400km/h 향상 ▲고속철도 수혜지역 확대 등 전국 단일생활권 구축을 골자로 하는 고속철도 구축 필요성을 재강조했다.

 

철도공단은 주요 고속철도 역사, 대학교 도서관과 철도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고 밝혀 누구나 쉽게 스토리북을 읽고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한영 이사장은 "스토리북 발간을 통해 국민들에게 고속철도 사업의 필요성과 사업효과를 널리 알리고자 노력했다"며 "호남고속철도 2단계(고막원~목포) 구간과 화성고속연결선(인천발 KTX), 평택고속연결선(수원발 KTX) 등 현재 진행중인 고속철도 사업을 적기에 개통하여 국토균형발전과 고속철도 수혜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