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ReN사진관] 시스템엔지니어링협회, 추계워크샵 현장

장병극 기자 | 기사입력 2021/11/16 [13:51]

[ReN사진관] 시스템엔지니어링협회, 추계워크샵 현장

장병극 기자 | 입력 : 2021/11/16 [13:51]

▲ 한국시스템엔지니어링협회는 11일 창원에 소재한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에너지센터에서 추계워크샵을 개최했다. 사진은 참석한 내ㆍ외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철도경제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성호 시스템엔지니어링협회 회장.  © 철도경제

 

▲ 환영사를 하고 있는 한국시스템엔지니어링학회 박범 회장.  © 철도경제

 

▲ 추계워크샵이 열리고 있는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에너지센터 국제회의실.  © 철도경제

 

[철도경제신문=장병극 기자] 한국시스템엔지니어링협회(회장 김성호, 이하 SE협회) 추계 워크샵이 16일 창원에 소재한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에너지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사전에 진행한 워킹크룹별 회의를 토대로 총 6개의 듀토리얼이 마련됐다. 

 

국방분야에서는 중소기업을 위한 아키텍처 프레임워크(김진일), 무기체계 소요기획프로세스와 사전개념연구(유이주)를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유지ㆍ보수분야에서는 지원(정비)체계의 이해 및 고도화 방안(이성용), 철도분야 유지보수 관리체계 개선을 위한 민항기 인도전 검수절차 사례조사(박용)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와 함께 SE인력양성을 주제로 정부지원 전문인력양성사업 참여를 통한 KCOSE 교육사업 발전방안(김태형) 협회자격 공인화 및 국제화를 통한 자격(김찬영) 등을 논의한다.

 

또한 철도분야 SE업무 매뉴얼 개발을 주제로 철도 시스템엔지니어링 품질향상과 활성화 방안(장중덕)을 발표한다.

 

김성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창원에서 금번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우리의 지적 자산인 시스템엔지니어링에 대해 연구하고 고민하며, 창원방위산업 및 지역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저변을 확대해 새로운 확산을 모색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